박병석 국회의장, '여러분들이 자랑스러운 한국인, 21세기 장보고'격려

박 의장, 집무실서 남극 장보고과학기지 최태진 대장과 화상통화

  • Editor. 김재봉 선임기자
  • 입력 2020.12.09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재봉 선임기자] 박병석 국회의장은 9일 남극 장보고과학기지에서 연구 중인 대원들에게 “여러분들이 자랑스러운 한국인이자 21세기의 장보고 같은 분들”이라며 “한 분 한 분을 국민들이 기억하고 기릴 것”이라고 말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9일 오전 2020 글로벌 코리아 박람회 개막식에서 진행된 남극 장보고과학기지 최태진 대장과 영상통화를 하고 있다 <사진 국회>
박병석 국회의장은 9일 오전 2020 글로벌 코리아 박람회 개막식에서 진행된 남극 장보고과학기지 최태진 대장과 영상통화를 하고 있다 <사진 국회>

박 의장은 이날 오전 2020 글로벌 코리아 박람회 개막식에서 진행된 남극 장보고과학기지 최태진 대장과의 영상통화에서 이 같이 말하고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여러분의 안전과 건강”이라고 강조했다.

국회의장 집무실에서 영상통화를 진행한 박 의장은 최 대장에게 남극의 여름 날씨와 장보고 기지, 연구 성과 등을 질문하면서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 귀국 후에 직접 뵙고 말씀을 듣는 기회를 갖겠다”고 말했다.

최태진 대장은 “의장님 격려말씀에 감사드린다”며 “3주 후 아라호를 타고 귀국하게 되는데 3개월 정도 소요돼 길고 힘든 여정이 되겠지만 대원들과 함께 잘 마무리하겠다”고 답했다.

이에 박 의장은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이 대한민국의 오늘과 미래의 국민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라며 “맡은 바 임무를 잘 완수하셔서 보람이 함께하시길 바란다. 의미 있고 뜻깊은 영상통화를 하게 돼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의장과 최 대장과의 영상통화에는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도 함께 참여해 대원들의 안부를 물으며 격려했다.

2020 글로벌 코리아 박람회는 세계 평화와 지속가능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과제를 도출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성경륭)가 주최하고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이 주관한 행사로 9일부터 11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