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HE NEWS경인 행정 인천광역시
인천시, 반지하 가구에 환풍기 설치해 드려요!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시민이 제안·추진되는 신규사업

[더뉴스=김소리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021년 신규사업으로 반지하 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세대를 대상으로 환풍기 설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주민참여예산 시정협치형 사업으로 반지하 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세대를 대상으로 환풍기 설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 인천시>

시는 공기질이 좋지 않은 반지하 거주 가구를 대상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1,000가구에 환풍기를 설치해 주거환경을 개선한다.

그동안 주거복지정책의 영역에서 사각지대에 놓여있었던 반지하 거주세대에게 환풍기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실내습도 관리를 통해 반지하에 장기간 생활하게 되면 나타나는 호흡기와 피부질환 등을 예방하고, 라돈수치 감소 등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어 쾌적한 거주환경 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대상은 인천시 반지하가구 총 21,000여 가구 중 환풍기 설치를 희망하는 1,000여 가구를 신청 받아 기초생활수급 및 차상위계층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접수는 3월말 경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받는다.

우성훈 시 복지정책과장은 “본 사업은 지난해 시민들이 제안해 추진되는 인천시 주민참여예산 시정협치형 사업이라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정책을 적극 발굴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소리 기자  sori0129@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인천광역시#반지하#환풍기#주민참여예산사업#저소득층

기사제휴 언론사

김소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