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서울센터 온기가 봄바람을 타고 찾아갑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서울센터 라이브중계 기술지원단 ‘온기,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개관식에 라이브 중계 서비스 제공”

  • Editor. 김재봉 선임기자
  • 입력 2021.03.3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재봉 선임기자] 오는 30일 화요일 오후 3시 시청자미디어재단 서울센터(이하 ‘서울센터’) 온라인 교육 및 라이브 중계 기술지원단‘온기(溫器 = Online技)’가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개관식'(이하‘오금Hub 개관식’)을 중계한다.

서울센터는 ‘온기’는 온라인 교육 및 라이브 중계를 통해 교육 행사를 진행하고 싶지만 장비 기술 인력이 부족하여 운영이 어려운 공공기관을 돕고자 나선 기술지원단으로, 2020년 첫 도입된 프로젝트다.

지난 2월 서울센터에서는 ‘온기’ 지원 사업 기관모집에 나서 총 20개 기관을 선정한 바 있다. <오금Hub 개관식>은 2021년 온기 지원 사업의 첫 번째 라이브 중계 지원대상이 될 예정이다.

미래교육센터 오금Hub는 송파구 자체 교육지원체계‘송파쌤’의 핵심기관인 미래교육센터의 7번째 시설로, 해당 개관식 행사는 미래교육센터 오금Hub의 새로운 조성을 축하하는 자리다.

선정된 기관인 송파쌤 미래교육센터는 찾아가는 라이브 중계 서비스 지원을 제공받으며, 장비 지원부터 라이브 영상 송출까지 원스톱 지원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사회공헌 일환으로 해당 사업을 시작한 서울센터는 해당 서비스를 전액 무료 지원한다. 다만 수익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교육 및 라이브 중계는 대상에서 제외한다.

한편 해당 개관식 행사 중계는 송파구청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30일 라이브 방송된다.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온기’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s://kcmf.or.kr/comc/seoul/)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