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국내정치 국회
양기대 국회의원, 기획재정부 방문해 광명현안 해결 총력”광명시민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해결방안 마련하겠다”는 답변 들어

[더뉴스=김정미 취재팀장]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광명을)은 지난 4일 세종시에 위치한 정부종합청사의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광명 현안 해결을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고 5일 밝혔다.

양기대 국회의원이 지난 4일 세종시에 위치한 정부종합청사의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예산실장, 국고국장 등과 함께 광명 현안 해결을 논의했다 <사진 국회>

양 의원은 이날 기재부 예산실장과 국고국장 등을 잇따라 만나 한국개발연구원(KDI)의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타당성 재조사 대응방안, 서울근로청소년복지관 부지 활용방안 등을 협의했다.

현재 광명시가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을 반대하고 있는 가운데 KDI는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에 대한 타당성 재조사를 진행중이다.

이에 따라 타당성 재조사 과정에서 광명시와 광명시민들의 다양한 입장이 반드시 반영돼야 한다고 양 의원은 촉구했다.

또한 양 의원은 지난 7월 소유가 기재부로 이전된 서울근로청소년복지관 부지 활용과 관련하해 기재부 국고국장을 만나 “광명시와 잘 협의해 1만8천여평에 달하는 부지가 광명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해결방안을 마련하겠다”는 답변을 들었다.

양 의원은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과 서울근로청소년복지관 부지 활용 문제는 광명의 미래가 걸린 사안”이라며 “어떤 경우든 광명시와 광명시민들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정미 취재팀장  thenews7490@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국회#기획재정부#광명현안#정부종합청사#구로차량기지

기사제휴 언론사

김정미 취재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