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홍준표 “대통령 되면 청와대에 미래전략실 만들 것”

오늘 서울대 초청 토크콘서트서 밝혀… “모든 분야에 미래 상정”
10대 경제강국 됐지만, 국가주도정책으로 경제운용 못 하고 있어

  • Editor. 김광현 기자
  • 입력 2021.09.15 18:32
  • 수정 2021.09.15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광현 기자] 국민의힘 홍준표 대선예비후보(이허 후보)는 15일 “내년은 (대한민국이) 선진국시대를 여는 원년이 돼야한다”며 대통령이 되면 모든 정책에 ‘미래’를 상정하고, 청와대에 미래전략실을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초청 ‘대선주차 초청 토크콘서트’의 모두 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초청 ‘대선주차 초청 토크콘서트’의 모두 발언하고 있는 국민의힘 홍준표 대선경선후보 <사진 홍준표캠프>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초청 ‘대선주차 초청 토크콘서트’의 모두 발언하고 있는 국민의힘 홍준표 대선경선후보 <사진 홍준표캠프>

홍 후보는 “지금은 아직 선진국 시대에 걸맞은 사회체제가 아니다. 준비가 안돼 있다”며 “내년부터는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대북, 국방, 안보, 외교 등 모든 분야에서 G7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체제를 만들어야 한다. 내년에 대통령이 되면 그런 선진국 시대의 개혁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후보는 또한, “지금 국가재정이 팽창될 대로 팽창됐다. 퍼주기 예산은 갈 데 까지 갔다”며 “코로나 예산도 재난지원금보다 웃돈을 쥐어줘서라도 백신을 구해 오는데 그 돈을 쓰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위드(With) 코로나로 갔으면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이 이 지경까지 힘들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런데 계약을 소홀히 하는 바람에 백신 거지국가가 됐다”며 “그래놓고 국민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는 또 “국가채무 1천조 시대, 이걸 어떻게 감당할 것이냐. 문재인 대통령이 박근혜 대통령 시절 국가채무가 40% 넘으면 위기가 온다고 떠들었다”며 “그런데 국가채무 50%를 넘었다. 채무 1천조 시대다. 다음 대통령 되는 사람이 어떻게 감당하겠느냐”고 부연했다.

특히 홍 후보는 “재정 확장정책만으로 나라를 살릴 수 있겠느냐. 대한민국이 10대 경제강국이 됐음에도 국가주도정책으로 경제운용을 못하고 있다”며 “제가 집권하면 내년에는 재정 확장정책을 펼 것 아니라 민간의 자율화 시대 열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 후보는 ‘대통령 중임제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선 “(대통령들이) 5년만 하고 나가면 그뿐이다는 생각들을 하게 된다. 그래서 대한민국의 미래전략이 나오지 않는다”며 “이미 우리나라는 국민의식이 최고 수준으로 올라가 있기 때문에 독재가 불가능하다. 대통령이 됐으면 최고 8년까지는 운영할 수 있도록 하자”고 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