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년 전통의 산악축제의 장, 제53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 개최

11월 14일(일), 경북 문경시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열려

  • Editor. 김정미 취재팀장
  • 입력 2021.11.0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정미 취재팀장]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11월 14일(일), 경북 문경시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제53회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며, 경상북도산악연맹, 문경시산악연맹이 주관, 대한체육회, 문경시,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며, (주)콜핑이 협찬하는 이번 대회는 17개 시·도연맹에서 78개 팀의 237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남녀 고등부·대학부·일반부·장년부 등 8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무관중경기로 진행되며, 3인 1조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경기 구간을 이동하며, 운행능력·산악독도·등산이론·장비점검·응급처치·기초 암벽등반·매듭법·산악안전 등 등산 전반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점검받을 예정이다.

시상은 경기 결과에 따라 종합 1~3위와 각 부문별 1~3위에게 수여되고, 남녀 고등부와 대학부 우승팀과 남녀 고등부 우승팀의 지도교사에게는 각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각 부문별 순위를 합산해 종합우승을 하는 시·도 산악연맹에는 영예의 대통령기가 수여된다.

한편, 53회째 개최중인 대통령기 전국 등산대회는 수많은 산악운동과 인재양성의 모태가 되는 산악축제의 장으로써 대한산악연맹 손중호 회장은 "이번 대회가 증가하고 있는 등산인구의 저변확대와 산악문화 조성 및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