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사회일반
[코로나19] COOV(질병관리청) QR출입인증 드디어 가능Daum과 Naver만 가능했던 전자출입인증, 드디어 COOV도 가능

[더뉴스=김재봉 선임기자] 지난 1월 2일 더뉴스(The NEWS)에서 “[코로나19] Naver와 Daum이 독점하고 있는 전자출입인증 서비스”란 보도를 했다. (관련기사 : http://www.th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390)

COOV 화면 하단 중앙에 'QR체크인' 기능이 만들어졌다. <The NEWS 화면편집>

음식점, 카페 등 실내 출입을 위해서는 전자출입인증을 해야 하는데, 그동안 Daum과 Naver에서 제공하는 QR전자출입인증만 가능했다.

COOV 백신접종 정보를 불러와 Daum과 Naver에서 독점적으로 QR전자출입인증을 제공했다. 이 결과 모든 대한민국 국민들은 강제적으로 Daum과 Naver에 회원가입을 해야 했다.

'QR체크인' 기능이 없던 COOV앱 <The NEWS화면편집>

더뉴스는 이러한 문제점을 제기했고, COOV에서 제공하는 QR로 전자출입인증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었다.

드디어 COOV에 새로운 기능이 만들어졌다. COOV에서 화면 하단 중앙에 ‘QR체크인’ 항목이 만들어졌고, 음식점, 카페 등 모든 실내 입장에서 Daum과 Naver에서 제공하는 QR만 아니라, COOV에서 제공하는 QR전자출입인증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김재봉 선임기자  kimjaibong@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코로나19#COOV#질병관리청

김재봉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