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유승민, 경기도지사 출마 선언

“모든 역량 쏟아부어 경기도 위해, 대한민국 위해 저를 바치겠다”

  • Editor. 대선합동취재단
  • 입력 2022.03.3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지방선거합동취재단]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31일 오후 3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 The News DB>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 The News DB>

앞서 유 전 의원은 대선 경선 패배 이후 정계 은퇴까지 고려해 왔다. 하지만 최근 지지자들과 측근 의원들을 비롯해 당 안팎에서 경기도지사 출마 요구가 이어지자 ‘정계 은퇴’와 ‘경기도지사 출마’ 두 가지를 두고 고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역량을 쏟아부어 경기도를 위해 대한민국을 위해 저를 바치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 안보에서 평생 고민하고 해법을 찾아온 제 인생을 경기도 발전을 위해 바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일자리, 주택, 교통, 복지, 보육, 이 5개 분야에서 획기적 개혁을 단행할 것을 약속한다.”며 “유승민의 경기 개혁으로 경기도민 모두가 평등한 자유와 공정한 기회를 가지고 모두가 인간의 존엄을 누리는 함께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유 전 의원은 “공직사회를 개혁하겠다.”며 “공직자의 부정부패, 비리는 무관용 원칙을 철저히 지켜서 깨끗한 경기도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