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중고교 교육 및 행정 경험으로 추락한 강원도 공교육을 바로 세우겠다”

  • Editor. 지방선거합동취재단 기자
  • 입력 2022.04.12 17:50
  • 수정 2022.04.1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지방선거합동취재단]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전 춘천교육지원청 교육장)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지난 7회 지선부터 강원도교육감 후보로 출마했던 신경호 전 춘천교육장은 12일 오후 2시 춘천 후평로터리 국제타워 6층에서 강원도내 여러 지지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오는 6월 1일 열리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필승을 다짐했다.

강원도교육감 예비후보자 중 처음으로 선거사무실 개소식을 준비하는 신경호 예비후보는 개소사를 통해 “중고교 교육 및 행정 경험, 장교로 최전방에서 군복무를 한 마음가짐, 수많은 강원도민들과의 소통, 준비된 정책 등을 통해 12년간의 추락한 강원도 공교육을 바로 세우겠다.” 며, “교육감 적합도 설문조사 1위 예비후보(21년6월 강원도민일보, 22년1월 강원일보, 22년1월 MS투데이, 22년3월 MS투데이, 22년4월 G1, 22년4월 강원도민)로써 남은 선거운동 기간 동안 보수-중도 교육감 단일화를 마무리하고, 공정한 교육의 기회가 학생들에게 돌아가도록 도내 학생 및 학부형들의 소중한 목소리를 듣겠다.”고 말했다.

신 예비후보는 또 최근 강원도교육청 내 예산낭비 문제, 코로나로 인한 기초학력 미달 학생 증가, 도내 학생의 지속적인 감소 등 강원교육이 겨울을 보내고 있는 것 같다며 강원학생 맞춤형 The- 더나은 강원교육 브랜드 완성으로 강원교육의 핑크빛 봄날을 되돌리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신경호 예비후보 개소식에서는 기존의 딱딱한 격려사의 틀을 벗어나 학생, 학부형들의 솔직담백한 현 교육에 대한 생각을 듣고 신 예비후보의 중학교 제자의 발언을 듣는 등 20대, 30-40대 유권자들과 신예비후보자 간의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홍천 출신의 신경호 전 춘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창촌중, 춘천고, 강원대학교 수학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에서 수학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또한 강원도 내 중・고등학교에서 교사로 근무하였으며 정선 나전중학교 교감, 안흥중고등학교 교장을 역임했다. 이후 강원도교육청에서 중등교육과장을 거쳐 춘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을 지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