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유공자 포상, 장학금·후원금 전달, 홍보대사 위촉 등
“장애의 편견을 넘어, 차별 없는 광주공동체”

  • Editor. 안미경 기자
  • 입력 2022.04.2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안미경 기자] 광주광역시는 20일 제이아트웨딩컨벤션에서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의 편견을 넘어,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라는 주제로 장애인과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포상, 장학금 및 후원금 전달, 홍보대사 위촉 등 순으로 전개됐다.

장애인의 날 기념식 <사진 광주광역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 <사진 광주광역시>

특히 오랜 기간 장애인복지를 위해 헌신하고 장애인과 함께하는 마음으로 세상을 움직여온 장애인복지 분야 유공자 표창 25명, 공로패 2명, 감사패 2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이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가 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인 및 장애인 자녀 14명에 대해 장학금을, 지역 기업들이 후원금을 전달했다.

또 방송프로그램 미스터트롯2에서 활약하며 인기를 끈 가수 김다현 양이 광주장애인총연합회 홍보대사로 위촉돼 앞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등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진건 (사)광주장애인총연합회 이사장은 “이날 행사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손잡고 함께 가는 사회를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달주 시 복지건강국장은 “장애인의 인권과 복지는 도시, 국가의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다”며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더불어 사회와 소통하고 자립해 살아가는 정책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에 등록되어 있는 장애인은 3월 말 기준 6만9580명으로 광주시 총인구(143만8463명)의 4.8% 상당을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