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권영길‧김재연 “낡은 정치 끝내고 새로운 진보정치 역사 만들겠다”

“세상을 바꾸는 유일한 의지, 진보정치에 기회를 달라” 지지 호소

  • Editor. 지방선거합동취재단 기자
  • 입력 2022.05.3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지방선거합동취재단] 권영길 전 민주노동당 대표와 김재연 상임대표,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이 “낡은 정치를 끝내고 새로운 진보정치, 노동자 정치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 후보 등 진보단일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진보당이 6&#8231;1 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31일 오전 울산시의회 기자실에서 열린 ‘진보정당 지지 호소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진보당>
진보당이 6&#8231;1 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31일 오전 울산시의회 기자실에서 열린 ‘진보정당 지지 호소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진보당>

이들은 6‧1 지방선거를 하루 앞둔 31일 오전 울산시의회 기자실에서 열린 ‘진보정당 지지 호소 기자회견에 참석해 “세상을 바꾸는 유일한 의지, 진보정치에 기회를 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종훈 진보당 울산 동구청장 후보 등 노동당, 정의당, 진보당 소속의 울산지역 진보단일 후보도 함께했다.

 권영길 전 대표는 “진보정치는 서민들 밥상 차리는 정치고, 진보정치의 꿈은 노동자, 서민의 살림살이가 나아진 세상 만들기”라면서 “한국 진보정치의 1번지인 울산에서 진보단일 후보들이 진보정치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재연 상임대표는 “노동자 진보 정치의 명운이 달린 선거라고 생각하고 지난 수년 동안 6‧1 지방선거를 준비해 왔다”며 “진보 정치가 어려워졌다고 말씀하시는 분들께 새로운 대안, 희망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지방선거 이후 모두가 기대를 걸 수 있는 새로운 진보정치를 반드시 보여드리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은 “울산 지역의 진보 정당들이 쏘아올린 진보 단결의 흐름이 전국으로 퍼져나가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의 반 노동정책, 과거로의 퇴행 정책을 막아낼 수 있는 유일한 힘은 진보정치를 키워주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 후보는 “울산 동구 주민들 한 분 한분의 말씀 새기고, 주민들이 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동구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힌 뒤, “이번 지방선거에서 승리해서 울산뿐만 아니라 전국의 새로운 진보정치 모델을 만들고 나아가 집권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울산 진보 단일 후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소수의 정치인들이 주민의 뜻을 왜곡하고, 주민위에 군림하는 낡은 지방정치 끝내야 한다”며 “거대정당의 힘을 키우는 지방정치가 아닌, 주민의 힘을 키우고, 주민이 정치의 주인이 되는 지방정치가 되어야 한다. 주민의 힘을 키우는 진보정치에 힘을 모아 달라”고 밝혔다. 

한편, 권영길 전 민주노동당 대표, 김재연 상임대표,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은 이날 오전 6시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김종훈 동구청장 후보와 새벽 출근 유세를 함께하며, 진보단일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