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HE NEWS광주.전남 문화.관광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시네마테크, K-애니메이션과 함께 보내는 여름방학한국 고전 애니메이션, 4K 고화질 복원작으로 부활
‘홍길동’, ‘아기공룡 둘리’등 4편 무료 상영

[더뉴스=윤봉호 선임기자] 7월 여름 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ACC시네마테크 정기상영회’ 7월 프로그램으로 디지털로 복원한 4편의 ‘한국 고전 애니메이션 복원작’ 상영을 진행한다.

아기공룡 둘리

오는 28·29일 오후 3시·7시 ACC 문화정보원 극장3에서 선보이는 한국 애니메이션은 한국영상자료원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복원작 프로젝트 1탄이다.

상영작 모두 심층 기계 학습 기반 인공지능을 활용해 포케이(4K)급으로 심화 복원돼 더욱 뚜렷한 영상과 풍성한 음향을 선사한다.

첫날엔 한국 최초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홍길동’과 속편인 ‘호피와 차돌바위’를 만날 수 있다.

‘홍길동’ 상영 뒤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모은영 프로그래머와 한병아 감독을 초청, 관객과 한국 애니메이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준비했다.

29일엔 한국의 대표적인 만화 캐릭터 ‘아기공룡 둘리-얼음별 대모험’과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콩쥐 팥쥐’가 스크린에 오른다.

오는 10월에 진행하는 2탄에서는 ‘독고탁: 태양을 향해 던져라’ 와 ‘로보트 태권V’를 상영한다. 어른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추억을, 아이에겐 전래동화의 재미와 새로운 상상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ACC시네마테크 정기상영회’는 지난 달‘전주국제영화제 교류전’을 시작으로 올 12월까지 지역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작품과 국내 유수 국제영화제의 화제작들을 소개한다.

영화는 선착순으로 관람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www.acc.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봉호 선임기자  ybh0058@hanmail.net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만화영화#둘리#홍길동#아기공룡_둘리#아시아문화전당#광주광역시

윤봉호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