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HE NEWS경인 의회 경기도
윤종영 의원, 연천군 장애인복지관 건립 난항 해결을 위해 적극 나서연천상담소에서 연천군청 사회복지과 관계자들과 함께 연천군 장애인 복지관 건립 위한 정담회 시간 가져

[더뉴스=김정미 취재팀장] 경기도의회 윤종영의원(국민의힘, 연천)은 25일, 연천상담소에서 연천군청 사회복지과 관계자들과 함께 연천군 장애인 복지관 건립을 위한 정담회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연천군 장애인복지관 조감도 <사진 경기도의회>

이날 정담회를 통해 경기 연천군 장애인 숙원사업이었던 장애인복지관 건립과 관련해 지자체 사업비는 확보했으나 부지로 선정된 미활용 군용지의 토양오염정화 및 지장물 철거 국방부 예산이 ‘25년도에 반영, ’27년도에 사업이 종료 될 예정이어서 연천군 입장에서는 사업의 시급성을 고려 원활한 추진에 난항을 겪고 있다는 고충을 전해 들었다.

이에 윤종영(국민의힘)의원은 “연천군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즉시 국방부, 육군본부, 지상작전사령부에 연천군의 입장을 잘 전달해 국방부 예산을 긴급 투입, ‘23년도 까지 국방부예산으로 토양오염정화 및 지장물을 철거 완료해 부지를 매입 할 수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연천군 숙원사업인 장애인복지관 건립사업은 3~4년 앞당겨 추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빠르면 2023년도 시설결정 및 실시설계, 부지를 매입하여 2024년 공사착공, 2025년 준공 및 개관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윤의원(경기도의원, 국힘)은 “군장기복무자 출신으로 군부대 특성을 잘 알고 있어 국방부 협조를 빠르게 진행한 것도 있지만 얼마전까지 5사단장으로 근무한 이상철 중장(지작사 근무)께서 많은 도움을 주었다.”, 앞으로는 더욱 “군사전문성을 이용해 지역발전에 저해가 되고 있는 각종 군사규제 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민·관·군 상생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김정미 취재팀장  thenews7490@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경기도의회#장애인복지관#난항#정담회#윤종영#사회복지과

김정미 취재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