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HE NEWS강원 행정 영동남부
강원도 동해시, 강원푸드박람회 참가... 큰 인기동해시 청정 농산물 가공식품 업체 3곳, 박람회 참가해 성황리 마무리

[더뉴스=김광현 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 제10회 강원푸드박람회에 참가 결과 관내에서 생산한 막장, 탁주, 막걸리 등이 큰 인기를 얻었다고 밝혔다.

강원도 동해시, 강원푸드박람회 참가한 분토마을영농조합법인 모습 <사진 동해시>

강원푸드박람회는 도내 18개 시·군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홍보하고, 수요자들은 실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동해시에서 올해 참가한 업체는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도내산 100% 콩으로 만든 막장, 고추장, 된장 등을 판매하는 분토마을영농조합법인과 동해시 지역에서 생산하는 쌀로 빚은 첫 지역특산주‘한섬·망상’의 업체인 농업회사법인 더담 주식회사, 동해시에서 생산하는 지장수 막걸리 업체인 주식회사 낙천이 참가했다.

분토마을영농조합법인은 북삼동 분토마을 주민들이 함께 설립한 법인으로,‘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받아 주말농장과 농산물 수확체험, 직접 생산한 콩을 활용한 막장 담그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다.

특히, 이번에 첫 출시된 지역특산주인 ‘한섬·망상’은 행사에서 시음 등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강원푸드박람회 참가로 수도권 지역에 우수한 동해시 농산물을 홍보하고 고품질의 먹거리를 공급하여 참가업체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광현 기자  thenews7490@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강원도#동해시#강원푸드박람회#막장#탁주#막걸리#청정농산물

김광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