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HE NEWS광주.전남 행정 광주
광주서 ‘의료헬스케어·뷰티 산업박람회’ 열린다씨젠의료재단, 코비코, 애니젠 등 유망기업 신규 참여
제품·기술 전시, 의료세미나, 바이어 수출상담회 등

[더뉴스=안미경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의료헬스케어 및 뷰티산업 활성화와 지역기업 판로개척 지원 등을 위해 ‘2022광주메디헬스산업전’을 11일부터 13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전세계 바이어를 대상으로 지역 의료헬스케어 및 뷰티산업의 최신 기술 및 제품을 선보여 구매를 지원하고 관람객이 최신 관련 트렌드를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번 산업전은 광주시 주최, 김대중컨벤션센터, KOTRA, (재)광주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하고 전남대, 전남대병원, 조선대, 남부대, 한국마이크로의료로봇연구원, 광주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 광주의료관광지원센터, 국민체력100, 씨젠의료재단, 아시안치매연구재단 등이 후원한다.

전시품목은 의료기기, 의료소재, 뷰티, 헬스케어, 의료관광 등으로 130개사 300부스 규모이며 관련 제품 및 기술 전시, 의료세미나,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국내 유통사 구매상담회, 헬스케어·뷰티체험 이벤트 등이 열린다.

행사장은 참여기업 및 기관의 특성에 맞게 ‘의료기기&진단장비존’, ‘헬스케어&웰니스존’, ‘의료관광&뷰티케어존’,‘광주광역시의료산업공동관’으로 구성된다.

특히 광주 의료산업 공동관은 의료, 치과, 안과, 정형외과, 치매, 화장품 등 6개 주제로 구성되며, 지역 60여 개 업체와 함께 메디시티 광주시의 의료산업 발전현황 및 성과, 선진화된 의료기술 및 뷰티 산업을 홍보한다.

또 박람회에는 씨젠의료재단과 애니젠, 코비코, 리메드 등 국내 의료산업 분야의 유망기업들이 신규로 참여해 진단키트, 병원특수차, 전자약 등 경쟁력 있는 전시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관련기업을 대상으로 KOTRA와 연계해 ‘해외바이어 초청1대 1 수출상담회 및 국내 유통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 등을 개최해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참가기업은 해외시장 및 내수시장 판로개척에 큰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을 방문한 일반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풍성하다. 행사기간 중 매일 무료 퍼스널컬러 진단, 체력왕 선발대회, 배스밤 만들기, 바디프로필 촬영, 치유향기 체험 등의 이벤트를 실시해 건강검진권, 피부관리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염방열 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코로나19 및 전세계적 경제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이 전시회를 통해 판로개척과 글로벌마케팅 기회를 얻고 지역 의료·뷰티산업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광주 의료헬스케어와 뷰티산업의 발전상을 보여주고 실질적인 판매로 연계되는 비즈니스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미경 기자  mka@the-news.co.kr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광주광역시#의료헬스케어#뷰티산업#판로개척#2022광주메디헬스산업전

안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