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HE NEWS강원 교육 강원도
강원도교육청 ‘교육과정 중심으로 학교 운영하기’ 연수 개최“다양하고 생생한 학교 현장 속에서 우리 학교만의 교육과정을 찾아내다”

[더뉴스=김광현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및 교사 간 소통의 자리 마련을 위해 ‘교육과정 중심으로 학교 운영하기’ 연수를 진행한다.

강원도교육청은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및 교사 간 소통의 자리 마련을 위해 ‘교육과정 중심으로 학교 운영하기’ 연수를 하고 있다 <사진 강원도교육청>

자율과 책임에 기반을 둔 더 나은 학교 교육과정 설계·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강릉에서 이틀 동안 진행하는 이 행사는 초등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20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연수는 소통과 협업의 회의문화 만들기, 초등학교 교육과정 이해하기, 학교교육계획서와 다양한 기획서 만들기 꿀팁 등을 대공개 함으로써 교사들의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과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 교사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공감과 소통의 대화기술, 미리 알아보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이야기, 의사소통과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내실 있는 기획서·공문서 작성해보기, 교육과정 중심으로 살펴본 콕콕! 학업성적관리위원회&학교운영위원회&정보공시 이야기, 현장과의 소통,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연간 운영하기 꿀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교육과정과 김상혁 과장은 “이번 연수가 자율과 책임에 기반을 둔 학교 교육과정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고민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다양한 학교 교육과정의 사례와 교사 간 공유 기회를 통해 교육과정 변화의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서 방역과 안전이 최대한 우선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광현 기자  thenews7490@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강워도#교육청#학교교육과정#교사간소통#학교운영#연수

김광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