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청년 맞춤형 채용지원 서비스 사업’으로 청년에게 일자리를

참여자에겐 1:1 전담 상담사를 통한 맞춤형 취업 컨설팅, 취업 정보, 취업 연계 지원

  • Editor. 김정미 취재팀장
  • 입력 2023.03.2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정미 취재팀장] 경기도(도지사 김동연)가 청년 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 구인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경기청년 맞춤형 채용지원 서비스 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3월 20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청 <사진 경기도>
경기도청 <사진 경기도>

2016년부터 진행 중인 이번 사업은 참여자에게 맞춤형 교육 및 구인 정보 제공, 1대 1 직업상담사 배정을 통한 취업 조언, 기업탐방, 취업캠프 등의 취업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라면 일자리 지원 사업 통합접수시스템(apply.jobaba.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본인이 동의하면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신청서 작성·제출만으로 신청이 완료되며, 동의하지 않는 경우 주민등록초본(3월 20일 이후 발급 본)을 별도로 제출해야 한다.

올해부터는 총 3회에 걸쳐 기수별로 운영되며, 이번 1기에 이어 2기는 6월, 3기는 9월에 각각 모집할 예정이다.

이인용 경기도 청년기회과장은 “청년들이 자신의 취업 일정에 맞춰 일할 기회를 더욱 많이 받았으면 좋겠다”라면서 “도는 앞으로도 청년 눈높이에 맞춰 미취업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