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심학봉 의원 징계안, 속전속결 처리해야'

과거 강용석 전 의원 징계안 처리가 1년 넘게 걸린 전례

  • Editor. 박정익 기자
  • 입력 2015.08.1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의원.PNG
[국회=박정익]13일 새정치민주연합은 현재 검찰에서 재수사 중인 심학봉 전 새누리당 의원의 성폭행 사건과 관련 "국민신뢰 회복하기 위해 속전속결로 (제명)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오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는 심학봉 의원의 징계안을 심의한 후 윤리심사자문위원회의에 회부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유은혜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에서 "최종적으로 윤리특위 전체회의에서 징계 여부 및 수위를 결정하고 본회의 안건으로 상정되기까지 어느 정도의 시일이 걸릴지 장담할 수 없다"며 "과거 강용석 전 의원의 징계안 처리가 1년 넘게 걸린 전례로 볼 때 이번 사안도 해를 넘길 수 있다"고 지적했다.

유 대변인은 정의화 국회의장을 향해 "국정감사 개시 이전 심 의원에 대한 징계절차가 완료될 수 있도록 윤리심사자문위원회의와 윤리특위 회의가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나서달라"며 "심 의원의 성폭행 관련 사건은 단순한 실수로 넘겨버리려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유 대변인은 "사건 당일 심 의원은 상임위 소위에 불참하고 경북도당 윤리위원장에 임명됐던 만큼 국회의원의 책임과 의무에 대한 분명한 사과와 구체적 조치가 필요하다"며 "이미 국회의원의 자격을 상실한 심학봉 의원에 대한 제명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