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기타기관 기타기관
신현구 광주경제고용진흥원장 '중소기업 적극 지원'중소기업 경쟁력위해 아낌 없는 지원 하겠다!
[더뉴스=광주] THE NEWS(더뉴스) 취재팀은 지난 2일, 광주광역시 최대 산업단지인 하남산단에 위치한 '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 신현구(56세) 원장을 만났다.
 
지난 3월 31일 선임된 신현구 원장은 경제고용진흥원이 중소기업의 든든한 우군이 되기를 바란다고 언급하며, "광주지역 경제가 든든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들이 더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많은 중소기업이 대기업의 협력업체로 하청에 더 많은 비중을 두고 있으나, 독자적인 생산품 개발과 해외수출의 길을 열어 대기업 의존도를 조금씩 줄여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 원장은 하남산단에서 이미 잘 알려진 삼성전자와 태정산업의 이야기도 알고 있다고 하면서 "하남산단에 있는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광주광역시에 소재하는 모든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을 위해 경제고용진흥원이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향후 경제고용진흥원의 정책을 설명했다.
 
신현구 원장은 광주 서석고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했다. 2002년 민주당 대통령 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직능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내고, 민주당 당대표 특보, 광주서구을 지역위원장을 지낸 신 원장은 동북아전략연구원장을 지냈다.

김재봉 기자  kimjaibong@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언론사

김재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