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X청춘 설악1박2일 여행상품 브랜드화

코레일 연계 관광 관련자 팸투어 추진

  • Editor. 김소리 기자
  • 입력 2016.07.14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역으로 진입하고 있는 ITX청춘 열차 <사진 김재봉 기자>
춘천역으로 진입하고 있는 ITX청춘 열차 <사진 김재봉 기자>

[더뉴스=속초시.강원도] 코레일과 설악권 시.군이 협업하여 추진하고 있는 ‘ITX청춘 설악 1박2일’ 투어 상품을 설악권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설악권 시.군이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서울~속초간 동서고속철도 사업 확정에 따라 열차로 여행하는 관광객 수의 급증이 예상됨에 따라, 코레일 연계 관광상품 기획자, 코레일명예기자단, 파워블로거 등 30여명을 초청, 7.15(금)부터 7.16(토) 2일간 속초+양양코스로 팸투어를 진행하며, 2차로 9월중에 인제~고성 코스 팸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 5월 런칭된 설악권 관광 공동상품인 ‘ITX청춘 설악1박2일’ 투어 상품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코스를 다양화 해 설악권 관광의 브랜드 여행상품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추진되는 홍보 전략이다.

ITX청춘 설악1박2일 투어상품은 설악산 인접 4개 시군에 산재되어 있는 설악권 대표 관광자원과 코레일의 경춘선 열차와 연계한 투어 상품으로 지난 5월 성공적 출발을 시작으로 매월 2~3회 설악권 4개시군 릴레이형식으로 투어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속초관광 홈페이지나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설악권 4개시·군은 코레일과 협력하여 설악권 관광자원을 연계한 여행상품을 고부가치 여행상품으로 브랜드화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쳐, 주민소득 연계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