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움짤 ‘위비캠’ 서비스 출시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스티커 사진, 움짤샷 등 다양한 사진/동영상 기능 제공

  • Editor. 김광현 기자
  • 입력 2016.12.30 14:28
  • 수정 2016.12.3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금융]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금융권 최초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로 ‘위비캠’ 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위비캠’은 최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진 기반의 SNS 트렌드를 반영해 인기가 많은 움짤 동영상, 스티커 사진 등이 가능한 사진/동영상 서비스이다. 

위비톡 전용 스티커카메라 App으로써, 촬영한 이미지, 동영상 등을 위비톡으로 연동시켜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위비톡의 캡슐메시지를 이용해 미래의 친구에게 움짤을 보낼 수 있고, 펑메시지 기능을 사용해 재미있는 움짤을 일정시간 후 자동 폭파할 수도 있는등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귀엽고 친숙한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스티커 12종을 위비캠을 통해 선보였다. 새해에는 신년맞이 느낌의 스티커 “Happy New year”, 일출이미지 등 매 시즌별 특징에 맞는 스티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밖에 유용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기능으로, ▲피부색, 얼굴형태, 눈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뷰티모드, ▲다양한 화면 분위기를 연출할수 있는 화면필터, ▲얼굴인식기능으로 촬영되는 얼굴에 붙어 움직이는 다채로운 스티커, ▲동영상 촬영시 배경음악을 삽입할 수 있는뮤직피처링, ▲연속촬영기술을 이용한 움짤 제작이 가능하다. 

위비캠은 위비톡 내 더보기 메뉴 또는 대화창에 위치한 ‘위비캠’ 아이콘을 통해 별도의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없이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며, 플레이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iOS기반의 앱스토어는 2017년 1월 중 제공 예정이다. 

한편, 우리은행에 따르면 2017년에도 위비톡에 캐쥬얼 게임 등 ‘Fun 콘텐츠’와 번역서비스 등 ‘생활 관련 서비스’를 계속하여 추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