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아이들의 학교생활은 3월 달로 결정된다

정선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과 여성청소년계 이필영 경장

  • Editor. THE NEWS
  • 입력 2017.03.0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경찰서 이필영 경장
정선경찰서 이필영 경장

[더뉴스=독자기고] 1년 중의 첫 달인 1월이 모든 이에게 뜻 깊은 날이라면 1월만큼 3월은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에게 중요한 달이기도 하다. 새학기, 새친구, 새책 ...설레임이 가득담긴 단어이지만 어쩌면 누군가에게는 기쁨, 누군가에게는 걱정과 두려움을 연상시킬 수도 있다.

사실 설레임 반, 두려움 반의 3월은 학생들의 학교생활 1년을 결정하기도 해서 그만큼 부모, 이웃, 선생님의 관심이 가장 커야할 시기이기도 하다. 1년 중 학교폭력 신고율이 3월 ~ 4월에 집중되고 있다는 것은 우리 아이들이 설레임으로 가득차야 할 시기에 두려움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는 어두운 단면을 보여주는 실태이다.

사실 이런 학생들의 걱정을 조금 더 덜어주기 위해서 학교전담경찰경찰관(SPO)이 생겨나게 되었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해서 학교폭력 예방 강의, 캠페인 활동 등을 펼치고 있지만 이보다 더 절실하게 필요되고 있는 것은 선생님, 부모, 친구 등 주위 사람들의 관심이다. 새 학기가 시작된 지금, 잠시 주위를 둘러보고 아이들에게 학교가 어땠는지 안부를 물어본다면 우리 아이들의 학교생활이 좀 더 긍정적으로 변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