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HE NEWS강원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춘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업무 협약“결혼이민여성의 사회참여와 고용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더뉴스=춘천. 강원도]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이영숙)는 춘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지역 내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우수한 기술 인력의 발굴 및 양성, 직업교육 운영, 취업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직업교육 및 취업 지원을 위해 필요한 시설 등 인프라 공유 및 협력 ▲결혼이민자 대상의 직업교육훈련 과정 공동 설계 및 모집・홍보 ▲취업활성화를 위한 정보공유 및 취업 연계 등 지역 내 취업을 희망하는 결혼이민여성이 경제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예정이다.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이영숙)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도 내 결혼이민자여성의 맞춤형 일자리 발굴 및 개발, 직업훈련 교육 과정의 연구 개발 및 운영, 취업지원서비스 등 지역 내 결혼이민여성 인재양성과 고용 창출을 높이는데 더욱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춘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재현)는 결혼이민자의 직업훈련, 맞춤형 일자리 개발 등 여성인력개발센터와의 사업을 통해서 결혼이민자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재봉 기자  kimjaibong@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언론사

김재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