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카오은행 22번째 은행연합회 정사원 가입

중신용자를 위한 비대면 중금리 대출, 카카오톡 기반 간편송금 등 서비스 개시

  • Editor. 김재봉 기자
  • 입력 2017.05.2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카카오은행
한국카카오은행

[더뉴스=금융] 은행연합회(회장 하영구)는 ‘한국카카오은행(대표 이용우, 윤호영)’이 은행연합회 총회 의결 등 가입절차를 완료하고, 지난 5월 19일(금) 은행연합회 정사원이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카카오은행은 지난 1월 가입한 케이뱅크은행에 이어 은행연합회의 22번째 정사원이 되었다.

한국카카오은행은 중신용자를 위한 비대면 중금리 대출, 카카오톡 기반 간편송금, G마켓 등 오픈마켓의 소상공인들을 위한 대출 상품 등을 내놓을 예정이며, 카카오, 이베이 등 주주사의 다양한 디지털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유니버설 포인트’ 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앞으로 은행연합회는 사원기관 간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제 구축과 은행권 공동 현안과제 해결 등을 통해 한국카카오은행이 성공적으로 안착하여 은행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은행연합회는 “현행 은행법 하에서는 창의적인 기술과 자본력이 있는 IT기업이 인터넷전문은행을 주도적으로 경영하는 데 한계가 있으므로, 은산분리 완화와 함께 안전장치를 도입하는 관련 법안이 조속히 국회를 통과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