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Digi-Think Festival’ 개최

‘디지털 신사업 제안’, ‘위비플랫폼 개선’을 주제로 고객 아이디어 청취

우리은행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특전과 상금 제공

  • Editor. 김재봉 기자
  • 입력 2017.05.2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금융]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위하여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인 ‘우리은행 Digi-Think Festival’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신사업 제안’과 ‘위비플랫폼개선’ 등 두 개의 주제로 진행되며 개인이나 팀 모두 참가 가능하다.

'디지털 신사업 제안‘은 ▲디지털 채널과 영업점을 연계한 O2O서비스, ▲이업종 제휴 신상품/신서비스 등 4개 주제에대해 제안 받는다. 개인이나 팀이 e-mail로 사업제안서를 접수하면, 내부심사와 PT 경연을 거쳐 시상자를 선발한다.총 7개팀을 선발하여 대상(1팀)에게는 상금1,000만원과 우리은행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의 특전이 제공되며, 나머지 6개 팀에게도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위비플랫폼 개선 아이디어’ 공모는 ‘위비뱅크’, '위비톡’, '위비멤버스’, '위비마켓’ 플랫폼 서비스에 대하여 ▲신규 콘텐츠/상품 ▲디자인/서비스 ▲회원증대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다.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 앱 내 게시판을 통하여 간편하게 참여 할 수 있으며, 다른 아이디어를 응원하거나, 댓글로 의견을 덧붙여도 참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당선작 30명에게는 각 10만 꿀머니가 지급되고, 응원과 댓글로 참여한 참가자 2,000명에게는 각 5천 꿀머니가 지급되는 등 총2,180명에게 1천6백만 꿀머니가 지급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사용자 중심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원터치개인 앱과 위비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