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한탄강 주상절리길 로드-체킹 진행

철원군, 포천·연천과 함께 ‘한탄강 주상절리길’점검

  • Editor. 김소리 기자
  • 입력 2017.06.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철원군. 강원도] 강원(철원), 경기(포천·연천)에 걸쳐 있는 한탄강 주상절리길을 자치단체 간 상생·협력하는 명품 둘레길로 조성하기 위해 3개 지자체가 나섰다.

지난 5월 12일부터 주상절리길 로드체킹에 나선 3개 지자체는 23일까지 4코스로 나눠 일정을 진행하였고, 이 행사에는 철원군 관계 공무원을 포함한 100여명이 참여했다.

‘주상절리길 공동조성 사업’은 한탄강 변을 따라 총 119.65㎞이며, 철원 구간이 43.15㎞, 포천 53㎞, 연천 23.5㎞이다.

이번 로드체킹 일정동안 3개 지자체는 난간대 설치, 낙석 방지책 등 코스별 위험구간을 점검하고 안내 설치 가능지점을 모색했다. 또한 화장실, 휴식공간, 급수시설 등 편의시설 설치 가능지역을 살펴보며 교통, 숙박 음식점을 검토하는 등 지질탐사 교육과 관광을 통합한 명품 둘레길 정책 마련에 힘을 모았다.

로드체킹 일정이 완료되면 현장 의견을 수렴해 실시설계 반영 여부를 검토한 뒤 다음 달 중순 정도에 보고회를 갖고 추가 협력사업 발굴 및 예산 확보를 위해 공동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총 379억여 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 사업은 행자부가 지난해 기획재정부 승인을 받으면서 시작되었고, 국비 70%, 지방비 30%의 사업비 비중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관광문화과장(과장 김영석)은 “한탄강의 독특한 주상절리길 조성으로 화산강과 주상절리의 협곡을 감상할 수 있는 관광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관광시너지효과를 상승시킴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