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외교부장관 일본 기시다 후미오 외무대신과 전화통화

위안부 합의는 한국민 대다수와 피해자들이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이 현실

  • Editor. 김재봉 기자
  • 입력 2017.06.22 15:26
  • 수정 2017.06.22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화 외교부장관 <사진 외교부>
강경화 외교부장관 <사진 외교부>

[더뉴스=행정]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일본측의 요청으로 21일(수) 오전 11시 20분-11시 40분 동안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외무대신과 통화했다.

기시다 대신은 강경화 외교부장관의 취임을 축하하며, 한‧일 관계 발전을 위해 앞으로 긴밀히 소통하고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했다.

강 장관은 일본이 기본적 가치와 전략적 이익을 공유하는 가까운 이웃으로, 한‧일 양국이 미래지향적인 성숙한 협력동반자 관계로 발전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했으며, 이에 대해 기시다 대신은 전략적 이익을 공유하는 중요한 이웃인 한국과 국민 간 교류를 포함한 미래지향적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희망했다.

한일 양국 장관은 북한의 계속적인 도발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공유했으며, 한‧일, 한‧미‧일 공조하에 제재와 대화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북한의 완전한 핵 폐기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일본 기시다 대신이 위안부 합의의 착실한 이행이 필요하다고 언급한데 대해, 강경화 장관은 위안부 합의는 우리 국민 대다수와 피해자들이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이 현실인 만큼, 이러한 점을 직시하면서 양측이 공동으로 노력하여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일 양국 외교부장관은 금년도 일본에서 개최예정인 한‧일‧중 3국 정상회의의 조기 개최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으며, 한‧일 관계 발전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계기에 수시로 연락하기로 하고, 이른 시일 내에 만나 양국 간 현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