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 정중앙 양구군 테마배꼽길 조성사업 완료

테마배꼽길 조성, 배꼽공원 및 캠핑장 리모델링, 배꼽카페 조성, 배꼽하우스 리모델링, 국토정중앙 글씨 조형물 설치

  • Editor. 김재봉 기자
  • 입력 2017.06.22 15:29
  • 수정 2017.06.22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배꼽길 글자 조형물 <사진 양구군>
테마배꼽길 글자 조형물 <사진 양구군>

[더뉴스=양구군.강원도] 양구군이 국토정중앙 지역 활성화를 위해 남면 도촌리 국토정중앙 일원에서 추진해온 ‘국토정중앙 테마배꼽길 조성사업’이 최근 완료됐다.

국토정중앙 테마배꼽길 조성사업의 사업내용은 국토정중앙 테마배꼽길(산책로) 조성, 배꼽공원 및 캠핑장 리모델링, 배꼽카페 조성, 배꼽하우스(숙박동) 리모델링, 국토정중앙 글씨 조형물 설치 등이다.

테마배꼽길 카페 <사진 양구군>
테마배꼽길 카페 <사진 양구군>

군(郡)은 이 사업에 지난 2015년부터 16억 원과 군비 4억 원 등 총 20억 원을 투입했다.

군은 국토정중앙 테마배꼽길(산책로)을 국토정중앙을 찾는 관광객들의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산책로를 야자매트로 포장하고,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산철쭉 등의 관목류를 식재했으며, 국토정중앙에 오르는 곳곳에 향기정원길, 철쭉길, 억새길, 전망데크 등을 조성해 관광객을 위한 포토 존을 마련했다.

테마배꼽길 캠핑장 <사진 양구군>
테마배꼽길 캠핑장 <사진 양구군>

배꼽공원 및 캠핑장 리모델링은 어수선하던 기존의 캠핑장과 공원을 이용자들이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자연친화적으로 재 조성하고, 캠핑장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화장실과 샤워실 등 시설을 확충한 내용으로 추진됐다.

테마배꼽길 산책길 <사진 양구군>
테마배꼽길 산책길 <사진 양구군>

또한 4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수목 및 관목류를 식재했고, 캠핑장에서 캠프파이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배꼽카페는 국토정중앙에 오르는 사람, 국토정중앙천문대 방문객, 캠핑장 방문객, 지역주민 등 모든 방문객들에게 먹거리를 판매해 쉬고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고, 야외 데크와 연못도 조성됐다.

텐트를 이용하지 않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캠핑장에 위치한 오래되고 낡은 배꼽하우스(관리동)도 리모델링해 내부 베란다를 확장하고, 젊은 층의 선호도가 반영된 인테리어를 한 트윈룸 형태의 게스트하우스로 탈바꿈시켰다.

이밖에 양구가 우리나라 국토의 정중앙이라는 사실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국토정중앙의 경위도를 숫자로 표현한 조형물을 국토정중앙천문대 주차장에 설치해 방문객들이 포토 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