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HE NEWS부산.경남
의장협 우수의정대상에 경남도의원 6명 수상이종섭ㆍ서종길ㆍ진병영ㆍ김홍진ㆍ황대열ㆍ류순철 의원, 성실한 의정수행 복리증진 기여
   
▲ 제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경상남도의회 의원들이 박동식 의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서종길(교육위), 이종섭(기획행정위), 황대열(건설소방위), 박 의장, 류순철(문화복지위), 김홍진(경제환경위), 진병영(농해양).(사진=경남도의회)

[더뉴스=경남] 경남도의원 6명이 활발한 의정활동을 평가받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상남도의회 이종섭‧서종길‧진병영‧김홍진‧황대열‧류순철 의원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4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난 1년 동안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을 시·도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아 선정하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시상식은 17일 대전 ICC호텔에서 개최됐다.

이종섭(의령) 의원은 예산안, 조례안 심사 등 성실한 의정활동 수행으로 도정 발전방안을 제시하고, 경상남도 광역치매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여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였다.

제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경상남도이회 의원들. 왼쪽부터 진병영(농해양), 류순철(문화복지위), 이종섭(기획행정위), 서종길(교육위), 황대열(건설소방위), 김홍진(경제환경위).(사진=경남도의회)


서종길(김해6) 의원은 ‘경상남도교육청 인터넷중독 예방교육에 관한 조례안’ 등 4건의 교육 관련 조례를 대표 발의하고, 교육청 소관 안건 총 41건을 처리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대변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였다.

진병영(함양) 의원은 농산어촌개발사업 및 친환경농업육성사업 추진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제도개선을 제안했으며, ‘경상남도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설계 추진 조례’를 제정을 추진했다.

김홍진(김해3) 의원은 중소기업 및 협동조합 제품의 공공구매 및 판로 확대 방안 및 조선업 관련 특례보증조건을 완화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에 노력했다.

황대열(고성2)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시교통, 재난안전 및 소방분야 사업추진 전반에 대하여 점검하고 ‘경상남도 소방활동 민간자원 활용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추진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는 등 지방의회 활성화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했다.

류순철(합천) 의원은 지역현안이나 민원현장 확인 등 도민의 맞춤형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경상남도 남부내력철도 조기건설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경남 현안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지난해 8월에는 경남에서 82번째로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회원에 동참해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더뉴스=양삼운 선임기자)

양삼운 선임기자  ysamwoon@hanmail.net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언론사

양삼운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