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주요 간선도로 불법 주정차 합동단속 실시

인천시내 주요 간선도로 중 38개 특별관리 지역 단속 예정

  • Editor. 노부호 기자
  • 입력 2017.08.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
[더뉴스=노부호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8월 23일부터 10월 20일까지 교통체증을 유발하고 있는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한 합동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인천시 주요 간선도로 38개 특별관리 지역을 선정하여 인천시와 지방경찰청 및 구와 경찰서간 상호 협조 하에 실시된다. 또한 학교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합동단속은 9월 22일까지 별도로 운영된다.

인천시의 이번 단속은 급속한 도시 성장과 자동차의 증가로 도로에 불법 주정차 차량이 만연하고 있고, 부족한 단속 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출·퇴근 길 대중교통인 버스와 승용차 등의 원활한 운행을 위해 마련됐다. 인천지방경찰청과 협조하여 주요 간선도로 중 교차로를 중심으로 교통체증 유발 및 불법 주정차 민원 다수 지역을 특별 관리지역으로 선정하여 단속을 실시하게 된다.

단속 시간은 출근 시간인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퇴근 시간인 오후 6시부터 8시까지이다. 단속 구간으로는 인천시내 주요 간선도로 중 38개 특별관리 지역으로 단속인원 총 45개반 111명(시 및 구 20개반 53명, 경찰청 및 경철서 25개반 58명)을 투입될 예정이다.

주요 단속대상 차량은 특별관리지역 내 주정차 금지구역에 주차된 불법 주정차 차량, 교차로 및 도로 모퉁이 정류소, 횡단보도 등에 주차한 차량, 자전거 도로 및 인도 위에 주차된 차량, 기타 아파트 및 상가 공사로 교통에 방해하고 있는 공사 차량 등 교통체증 유발 및 인도 통행에 불편을 주고 있는 모든 차량이 대상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시 주요 간선도로 특별관리지역 불법 주정차 합동단속으로 대중교통인 버스와 승용차 등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출·퇴근길을 제공하고자 앞으로도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하여 주차질서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