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THE NEWS부산 인사
부산발전연구원장에 김민수 경성대 교수 선임
   
 

[더뉴스=양삼운 선임기자] 부산발전연구원 제10대 원장에 김민수(63) 경성대 건축 및 도시공학과 교수가 공모를 거쳐 선임됐다.

8일 부산시에 따르면 강성철 전 원장의 임기만료로 공석 중인 부산발전연구원(BDI) 신임 원장에 선임된 김민수 교수는 서울고와 서울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단국대에서 건축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11년 경성대 건설환경대학원 대학원장, 2004~2012년 한국도시설계학회 부회장, 2011~2013년 대통령 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 민간위원을 역임했고, 서병수 시장 취임 준비위원장을 거쳐 2014년부터 현재까지 부산광역시 도시재생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한국도시설계사’, ‘부산 미래 가치를 말하다’, ‘도시재생 실천 하라’, ‘부산 원도심은 페스트리다’ 등이 있다.

김 신임 원장은 "BDI가 부산시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시경영시스템으로 체질을 개선해갈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지적 리더십을 발휘하는 한편 행정, 시민, 산학 관계에서 의 위상을 복원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새 정부가 역점을 쏟고 있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발맞춰 부산의 지역특성을 반영한 도시재생 사업을 개발해 부산시가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싱크탱크로서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삼운 선임기자  ysamwoon@hanmail.net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언론사

양삼운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