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경북 봉화지역 어린이 서울 문화 체험 지원

봉화 동양초등학교 전교생 38명 놀이공원 방문 등 2박 3일간 서울 나들이

  • Editor. 김재봉 기자
  • 입력 2017.09.19 12:00
  • 수정 2017.09.1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8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KB국민카드가 마련한 '서울 문화 체험 행사'에 참가한 경북 봉화 동양초등학교 학생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9월 18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KB국민카드가 마련한 '서울 문화 체험 행사'에 참가한 경북 봉화 동양초등학교 학생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더뉴스=김재봉 기자] KB국민카드(www.kbcard.com / 사장 윤웅원)가 경북 봉화 동양초등학교 전교생 38명에게 2박 3일간의 서울 문화 체험의 추억을 선물한다.

이번 행사는 지리적 여건 상 외부 나들이가 쉽지 않았던 지역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여행의 추억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초청된 어린이들은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임직원 강사가 진행하는 ‘청소년 경제·금융 교육’에 참여해 용돈 관리법, 안전한 금융 생활 등 실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사례를 중심으로 경제와 금융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KB국민카드 본사 방문에 이어 어린이들이 평소 가고 싶어했던 ‘경복궁’ 등 고궁 견학을 비롯해 ‘놀이공원’, ‘N서울타워’와 같은 서울 시내 주요 명소를 둘러보고 최신 영화를 관람하는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카드는 2013년부터 매년 격오지 및 도서낙도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 체험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지금까지 23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나들이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다 많은 어린들에게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