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중기청, R&D 성공 노하우 전수 교육

‘R&D 입문부터 성공까지’실질적 역량강화 교육 개최

  • Editor. 양삼운 선임기자
  • 입력 2017.09.20 12:10
  • 수정 2017.09.20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양삼운 기자]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상반기 중소벤처기업부 R&D지원 사업에 선정된 150여 지역 업체를 대상으로 R&D과제의 성공 수행을 위한 노하우 전수의 장을 마련한다.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 관계자는 R&D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보고서 작성 및 사업비 집행 등에 대한 애로사항 의견을 수렴해 20일 오후 2시부터 부산중기청 대강당에서 소통 마당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R&D역량강화 교육은 R&D사업 수행기업의 자금의 사용에 있어서 잘못알고 사용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여 실질적인 사례위주의 설명을 통해 딱딱한 규정 설명 등의 교육방식을 탈피하고 보다 쉬운 지식 습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충실하게 개발과제를 수행하고도 부족한 최종보고서 작성으로 최종평가에서 불이익을 받는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고서 작성법에 관한 교육도 병행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부산중기청이 지난 ‘14년부터 독자적으로 도입한 ‘R&D입문부터 성공까지’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입문, 선정, 성공, 성장의 4단계로 구성, 단계별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런 R&D역량강화 프로그램은 부산지역 R&D사업 수행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지역소재 모기업 대표는 “지난 4월에 역량강화프로그램 및 1:1 개별 담당자 상담을 통해 하반기 창업성장과제 사업의 사업계획서 준비 및 사업비 집행계획을 효율적으로 작성, 결과적으로 최종 선정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또 다른 기업 관계자는 “부산중기청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에 처음 참여하였지만 R&D자금 집행 등에 관한 알기 쉬운 설명을 통해 원만한 사업수행을 이끌어 냈다, 제대로 알고 대처하지 못했다면 어찌될지 모를 일이었다“고 역량강화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조종래 청장은 “힘든 시기일수록 미래를 준비하는 R&D사업 참여가 절실하다고 생각되며, R&D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중소기업의 사업성공 견인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