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관광 수도권 축제
인천시, 2017 코리아드론챔피언십 개최- 국토교통부와 공동으로 9월 30일(토)부터 10월1일까지
   
▲ 2017 코리아드론챔피언십 포스터
[더뉴스=노부호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국토교통부와 공동으로 9월 30일(토)부터 10월 1일(일)까지 2일간 청라호수공원에서 2017 코리아드론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드론산업의 중심지, 인천에서 지난해 첫 행사 개최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열리는 대회이다. 올해 대회장소는 청라호수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대회는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와 청라 로봇랜드에 입주예정인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해, 세부 행사에 내실을 기했으며, 드론산업이 명실상부한 미래의 일자리 창출 및 국가경제 핵심 산업임을 널리 알릴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날 대회에는 전국 최초로 수상에서 펼쳐지는 ‘FPV드론레이싱’,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드론조종대회’, 프로그래밍을 겨루는‘기술경진대회’, 관내 초‧중등생의 참가하는‘드론 그림그리기’, 인공지능 스타트업 기업 및 모든 시민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비롯해 각종 드론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축하 행사 중 음악분수에 맞춰 세계 최정상 드론레이싱 선수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퍼포먼스가 펼쳐져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어린이에게 꿈과 상상 이상의 미래가 우리 눈앞에 다가오고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만큼 다양한 시연행사(군집비행, 물품수송, 항공방제, 통신망개설)와 누구나 쉽게 드론을 접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행사(조립, 조종, 시뮬레이션 등) 및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대중교통 이용자를 위해 인근 주요 역(검암역, 가정역, 아시아드경기장역)에 셔틀버스를 순환 운영하여 접근에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2017 코리아드론챔피언십에 대한 세부 일정, 프로그램 구성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www.kdci.or.kr/)와 사무국(대표전화: 070-4060-011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부호 기자  thenews0854@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언론사

노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