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도의원, 경남 인재개발원 의령 유치 제안

"정중앙 위치, 선각자 인물 배출...사람을 키우는 인재개발원 적소"

  • Editor. 양삼운 선임기자
  • 입력 2017.10.13 10:41
  • 수정 2017.10.1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양삼운 기자] 이종섭(사진) 경남도의원이 도청 인재개발원을 의령군에 유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경남도의회 제348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이종섭(자유한국당, 의령)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현재의 경남 인재개발원은 위치나, 시설환경 그리고 규모와 형태 측면에서 볼 때 매우 불만족스럽다. 책으로만 공부하는 강의시설 정도 외는 많은 부분이 시설기준에 턱없이 열악하다. 교육여건도 고시원 같은 느낌을 떨쳐 버릴 수가 없다"며 "교육생에게 산책이나 휴식을 통해서 정서함양과 상상력을 갖게 하고, 항상 청결한 마음가짐으로 교육에 임하기 위해서는 정원과 편의시설 등이 필수적인데 시설이 미비하다"고 지적했다.

의령은 경남의 정 중심에 위치해 18개 시군에서 1시간 정도면 접근이 가능한 교통이 편리한 곳이다. 또한 충의의 고장이자 인물의 고장으로 교육의 가치를 실현한 지역이다

이종섭 의원은 "우리의 소중한 글과 말을 지켜내신 조선어학회 33인 중 조선어학회 회장을 지내시고 한글 큰 사전을 만드신 고루 이극로 박사와 남저 이우식선생, 항일 애국지사이자 일제 강점기에 나라를 되찾는 일에 신교육이 중요하다 하여 학교를 건립하신 백산 안희제선생, 초대 문교부장관을 역임하신 안호상 박사 등이 태어난 곳이며, 삼성 창업주 호암 고 이병철회장, 대한민국 최대 장학재단을 운용하고 있는 관정교육재단 이종환 회장 등 교육을 중심으로 일생을 바친 선각자들이 나고 교육의 가치를 이미 실현한 훌륭한 지역"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경상남도의 균형발전이란 측면에서 도민 모두가 골고루 잘 사는 행복한 경남을 만들기 위해서는 낙후지역인 의령이 최적지이며, 위치적 환경적 측면에서 뿐만 아니라 역사적인 의미에서도 경상남도 인재개발원은 의령으로 이전되어야 한다”고 간곡히 촉구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