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황금원숭이 캐릭터 특허(상표) 출원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 황금(金)원숭이(猿)산(山) 전설 모티브로 캐릭터 개발

  • Editor. 양삼운 선임기자
  • 입력 2017.10.20 10:03
  • 수정 2017.10.2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양삼운 기자] 경남도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가 ‘황금원숭이(자, 웅)’에 관한 특허(상표)를 출원(출원번호 : 40-2017-0130005, 40-2017-0130006)했다.

20일 경남도에 따르면 황금원숭이 캐릭터는 고산특산식물의 보고(寶庫)인 ‘금원산생태수목원’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금원산자연휴양림’의 홍보를 위해 황금(金)원숭이(猿)산(山)이라는 전설로 전해 내려오는 스토리텔링을 모티브로 활용하여 개발했다.

금원산은 경남 거창군 위천면에 있으며, 해발고는 1,353m로서 남덕유산자락에 있으며 주위엔 기백산(1,331m)과 현성산(965m)이 위치하고 있다.

금원산의 이름에 관한 유래는 다음과 같이 전해져 오고 있다. 옛날에 황금원숭이 두 마리가 금원산에 살고 있었는데, 장난도 많이 치고 하도 날뛰는 바람에 한 도승이 황금원숭이를 바위 속에 가두어 버렸는데, 멀리서 바라보면 그 바위가 마치 원숭이 얼굴처럼 생겼다고 하여 납바위 또는 낯바위로 불리어졌다.

지금도 금원산의 상징물처럼 금원암(金猿岩) 바위가 금원산 중턱에 자리하고 있다. 이런 전래동화 스토리텔링을 모티브로 어린이에게 친근하도록 원숭이가 가지고 있는 활발하고 영리하며 장난스러움을 이미지로 설정해 캐릭터를 개발했다.

기본형으로 황금원숭이 2마리(자, 웅)를 설정했으며, 이외에 산불 지킴이, 여름 물놀이, 겨울 얼음축제, 물병, 에코백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응용형으로도 디자인했다.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는 이번에 특허 출원한 황금원숭이 캐릭터를 각종 안내 표지판 및 표찰 등에 활용하고,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할 형태로도 디자인하여 포토존 설치 및 연필, 물병 등과 같은 선물용 상품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오성윤 경남도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장은 “이번에 특허(상표) 출원한 황금원숭이는 전국 최초로 수목원과 휴양림이 통합 운영되는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의 홍보를 위한 캐릭터 개발을 기획·설계하여 이룬 성과”라며,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 개발로 경남도 세입 증대에도 기여하고, 금원산 홍보도 강화하여 다시 찾는 수목원 및 휴양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