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HE NEWS강원 인사동정 강릉권
최명희 강릉시장 자유한국당 탈당‘보다 나은 강릉’, ‘보다 나은 강원도’, 그리고 ‘보다 나은 국가’를 위해
2018동계올림픽 성공리 개최하고 다음 행보는 6.13지방선거?

[더뉴스=김재봉 선임기자] 최명희 강릉시장이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고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27일 밝혔다.

최 시장은 자유한국당강릉시당원협의회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강원도 영동지역에서 3선의 강릉시장으로 지난 2010년 지방선거에서는 79.57% 득표율로 전국 최고를 기록했으며, 지난 2014년 지방선거에서도 70.4%의 높은 득표율을 나타냈다.

최 시장은 “자유한국당을 떠나며”란 입장문을 발표하면서 “저는 오늘의 선택을 시작으로 ‘보다 나은 강릉’, ‘보다 나은 강원도’, 그리고 ‘보다 나은 국가’를 위해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끊임없이 찾아나갈 것입니다.”라며, 지난 강원도시장군수협의회장 자격으로 선도한 “고교 무상급식 전면 시행” 제안 등을 예로 들었다.

최명희 강릉시장 <사진 김재봉 기자>

■자유한국당을 떠나며■

존경하는 강릉시민 여러분!

그리고 자유한국당 당원동지 여러분!

저는 오늘, 그 동안 저에게 보내주신 강릉 시민 여러분의 깊은 사랑과 두터운 신뢰에도 불구하고 오랜 시간 몸 담아왔던 자유한국당을 떠나기로 결심하였음을 밝히고자 합니다.

제가 오랜 숙고 끝에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된 것은, 정치적으로 보다 자유로운 입장에서 바로 앞에 다가 온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루고, 남은 임기동안 좌고우면하지 않고 시정을 잘 운영해 나아가기 위함입니다.

저는 지금 이 순간에도 매 선거 때마다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주신 강릉시민 여러분의 과분한 사랑과 신뢰를 잊지 않고 있습니다.

2010년 선거에서는 79.57%라는 전국 최다득표율을 기록할 수 있는 무한 사랑을 보내주셨고, 마지막 임기를 시작하는 2014년 선거에서도 70.4%의 지지를 보내주셨습니다.

부족한 가운데에서도 지금까지 소신과 책임감으로 시정을 이끌 수 있었던 힘은, 이러한 시민 여러분들의 무한한 사랑과 신뢰에서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새로운 길로 나설 수 있는 것도 바로 이러한 강릉시민들의 사랑과 신뢰 덕분입니다. 그 동안 받은 과분한 사랑과 신뢰를 보답하는 길이 무엇이가를 깊이 숙고한 끝에 마침내 자유한국당 탈당을 선택하게 된 것입니다.

저는 그동안 자유한국당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마다 당원으로써, 그리고 당원협의회 위원장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해왔습니다. 소신껏 정치적 신의를 지켰으며, 책임감을 갖고 저에게 주어진 소임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제 저에게 남은 소명은 역사적인 2018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원활한 시정 운영을 위해 보다 넓은 길로 나서는 것인 만큼 자유한국당 당원동지 여러분들의 깊은 이해와 혜량이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저는 오늘의 선택을 시작으로 ‘보다 나은 강릉’, ‘보다 나은 강원도’, 그리고 ‘보다 나은 국가’를 위해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끊임없이 찾아나갈 것입니다.

얼마 전 제가 강원도시장군수협의회장 자격으로 선도한 “고교 무상급식 전면 시행” 제안 같은 것이 그 한 예가 될 것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그 어떤 정치적 이념이나 선입감 없이 열린마음으로 오로지 강릉시민과, 강원도민,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을 바라보고 초지일관 초심을 지켜나가겠습니다.

백척간두진일보라고 했습니다.

저는 과거에 머물지 않고 보다 넓은 길, 보다 자유로운 미래를 위해 익숙한 길, 안온한 울타리를 버리고 진일보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지금 이 시간 저에게는 백범 김구 선생의 좌우명으로 삼았던 사명대사의 시 한 편이 떠오릅니다. “눈 덮힌 들판을 걸어갈 때, 발걸음 하나라도 어지럽히지 말라. 오늘 내가 걸어가는 길이, 뒷사람의 이정표가 될 것이다.”

존경하는 강릉시민 여러분, 제가 앞으로도 위의 글귀처럼 부끄럽지 않고 당당하고 신중하게 길을 갈 수 있도록 지혜와 용기를 불어 넣어주시기를 바랍니다.

때로는 호된 질책으로, 때로는 따뜻한 격려로 남은 시정 운영과 저의 미래를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유한국당 당원동지 여러분!

저는 앞으로도 여러분이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머리 숙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번 사랑과 존경을 표하면서 강릉시민 여러분과 당원동지 여러분께 자유한국당 탈당 인사를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2월 27일

             (강 릉 시 장) 자유한국당강릉시당원협의회 위원장 최명희 올림

김재봉 선임기자  kimjaibong@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언론사

김재봉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