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국내정치 국회
무소속 이용호 의원 ‘민주평화당 국회 교섭단체 참여 결정’정동영 “무소속 이용호 의원 합류로 전남의 손금주 의원, 정의당이 참여하는 공동교섭단체 구성 가능성 높아져”
바른미래당을 탈당하고 민주평화당 공동교섭단체 합류를 선언한 무소속 이용호 의원

[더뉴스=김재봉 선임기자] 국민의당을 탈당한 전북의 이용호 의원이 오늘(28) 민주평화당의 교섭단체 구성에 참여하기로 결정하고, 교섭단체 구성서류에 서명날인했다.

이용호 의원은 지난 11일 국민의당 탈당 후 민주평화당 입당과 민주평화당의 교섭단체 참여 여부가 초미의 관심 대상이었다.

정동영 의원실은 “오늘(28일) 국회의원회관 이용호 의원실(518호)에서 정동영 의원과 이용호 의원은 상호 합의를 통해 민주평화당이 추진하는 국회 교섭단체 구성에 참여하기로 결정하고 서명날인서에 날인했다. 그리고 그 자리에는 민주평화당 소속 김종회 전북도당 위원장과 양영두 평화통일위원장이 함께 배석했다”고 밝혔다.

이용호 의원은 지난 11일 국민의당 탈당 후 무소속을 선언하였지만, 민주평화당 입당가능성이 제기되어 왔다. 오늘 이용호 의원이 민주평화당이 추진하는 국회 교섭단체 구성 합류를 결정하면서 전남의 손금주 의원 역시 민주평화당이 추진하는 국회 교섭단체 구성에 합류할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동영 의원은 “오늘 이용호 의원의 결단을 전북의원들과 함께 환영하며,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전남의 손금주 의원 역시 합류 가능성이 클것으로 보이며, 민주평화당의 교섭단체 구성 추진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봉 선임기자  kimjaibong@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언론사

김재봉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