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도 시군 세외수입 연찬회 개최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한 ONE-STOP 민원처리 및 체납액 징수율 제고”

  • Editor. THE NEWS
  • 입력 2018.07.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충청취재본부] 충북도는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충주시 소재 건설경영연수원에서 도와 시․군 세외수입 업무 담당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세외수입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자치단체 스스로의 노력에 의해 세수 확대가 가능하고 사용대가의 성격으로 조세저항이 비교적 적은 세외수입원의 발굴 방안을 모색하고,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를 위한 다각적인 징수방법을 제시해 세외수입을 확충하는데 목적을 두고 마련되었다. 

연찬회는 연구과제 발표와 참석자 전원의 토론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서로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으며 우수 발표자에 대한 시상도 있었다. 

연구과제 발표대회 최우수상은 “공유재산 집단화를 통한 미래투자”를 발표한 보은군 김학인 지방소득세팀장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체류형 관광을 통한 세입증대방안”을 발표한 단양군 유민제 주무관과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한 ONE-STOP 민원처리 및 체납액 징수율 제고”를 발표한 충주시 임영웅 주무관이, 장려상은 음성군 우아미 주무관, 청주시 김지훈 주무관이 수상했다. 수상과제는 지방재정개혁 ‘세외수입’분야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제출된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외수입 담당공무원들의 지속적인 업무연찬을 통해 업무의 능동적 개선으로 자주재원 확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