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Pre-명품강소기업 8개사에 인증서 수여

지난해 10개사에 이어 올해 8개사 추가 선정

  • Editor. 윤봉호 선임기자
  • 입력 2018.07.24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광주.전남 취재본부=윤봉호 선임기자] 광주광역시는 24일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2018 Pre-명품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지역 중소기업 8개사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인증서를 수여받은 기업은 (주)시흥금속, ㈜쏠락, ㈜아이멧, ㈜케이씨엘피, 에이치디티(주), ㈜에코비, ㈜트로닉스, ㈜다스디자인 등이다.

pre- 명품 강소기업 인증서 수여식-광주광역시청 제공
pre- 명품 강소기업 인증서 수여식-광주광역시청 제공

명품강소기업은 대기업 중심의 지역경제 한계를 극복하고 기업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지역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하는 광주시의 중장기적 기업지원 정책으로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 가운데 Pre-명품강소기업은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고성장하고 있는 기업을 미리 발굴하고 지원해 명품강소기업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해마다 10개사 이내의 소수정예 기업군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 대상은 매출액 10억원~50억원 미만인 제조업(지식서비스산업은 5억원~10억원 미만)이면서 최근 3년간 매출액 대비 R&D 투자비율이 3% 이상인 기업이다.

지난해 10개사 선정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실시한 이번 공모에서는 총 19개사가 신청,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평가, 명품강소기업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8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Pre-명품강소기업에는 인증기간 2년 동안 기술·마케팅·경영품질 등 기업중심의 맞춤형 사업을 지원한다.

또한, 1사 전담 매니저인 GFD(Gwangju Field Director)를 통해 기업의 어려움을 듣고 해결하는 상시 창구를 마련하고, 기업지원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시스템을 통해 지원사업을 연계해주는 등 기업의 성장을 적극 도울 계획이다.

이날 수여식에서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지역경제를 견인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태주기를 바란다”며 “광주시도 지역기업이 한국형 히든챔피언으로 성장하는데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