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행정부
국토교통인재개발원-전북대, 한옥 전문가 양성 나선다실습 병행된 한옥 교육·전문 인력 양성 MOU 체결
원광석 국토교통인재개발원장과 이남호 전북대 총장 등이 21일 전북대에서 한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국토교통부>

[더뉴스=김기혁 기자] 국토교통부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이 전북대학교와 손잡고 한옥 교육과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양 기관은 21일 전북대학교 본부에서 ‘한옥 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북대학교는 국토교통인재개발원에서 개설·운영하는 한옥 교육에 필요한 한옥 제작 교육 시설과 한옥 교수진 등을 지원하게 된다.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전북대학교로부터 지원받는 한옥 제작 교육 시설을 활용해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습이 병행된 한옥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한옥 기반이 취약한 제주도에 위치하고 있는 지리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우리의 전통 한옥 건축기법인 짜마춤 기법의 기능적·미학적 장점 등에 대한 체험 교육을 통해 한옥의 멋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게 된다.

전북대학교는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을 통한 교육생 유치를 통해 한옥 교육 시설 활용도가 높아지고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으로 보인다.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한옥 교육까지 실시하게 되는 만큼 명실상부한 한옥 인력양성 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도 강화될 전망이다.

양 기관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한옥 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한옥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점점 우리 주택문화와 멀어져 가는 한옥이 더 가까워지도록 한옥 관련 교육을 보다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계기로 진행되는 한옥 교육은 국가 및 지자체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한옥 건축행정 및 진흥정책에 관한 실무 지식 및 정보 습득을 통해 한옥에 대한 전문성과 한옥진흥 정책의 실효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

김기혁 기자  thenews7490@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언론사

김기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