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보험 금융.보험
신한銀, 모바일게임 강자 넷마블과 전략적 제휴폭넓은 고객층에게 다가서는 쏠(SOL), 디지털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영토 확장
12월 출시예정인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과 연계 이벤트 진행

[더뉴스=김정미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위성호)은 넷마블(대표이사 권영식)과 양사 고객 확보와 기술 및 상품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실시했다고 29일(목) 밝혔다.

다이소, 다방, 암웨이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는 모바일 통합 금융플랫폼 쏠(SOL)은 이번 넷마블과의 제휴를 통해 디지털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영토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게임업체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이용자 패턴 분석 등 인공지능 분야 및 블록체인 등 분야에 대한 기술 및 상품 제휴를 추진하게 되었으며, 쏠(SOL)의 30~40대 남성 고객층을 더욱 강화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 장현기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양사의 특장점을 살린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되었다”며 “위성호 은행장의 개방형 플랫폼 전략에 따라 지속적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발굴하고 새로운 생활금융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번 제휴를 기념해 넷마블이 12월 6일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MMORPG(여러 사람이 동시에 접속해서 역할을 수행하는 게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월 말까지 진행 예정이며 쏠(SOL) 이벤트 메뉴를 통해 신청한 고객에게 5만 은화가 들어 있는 ‘SOL 은화주머니’를, 쏠(SOL)을 최초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장비상자’를 추가로 선물한다.

김정미 기자  thenews7490@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언론사

김정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