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THE NEWS인천 사회일반
인천지방경찰청 '18년 고정식 과속단속 상위 10개 지점 공개연수구 아암대로 S-OIL 주유소 앞이 최대 단속지점

[더뉴스=노부호 기자]인천지방경찰청에서는 고정식 과속단속카메라에 의한 단속 건수가 가장 많은 상위 10개 지점을 공개하고, 해당구간에서 시민들의 안전운전을 당부하였다.

’18년 고정식 과속단속카메라에 의한 단속건수는 518,542건으로 ’17년 634,493건에 비해 18.3%가 감소하였으며, 경찰에서는 ‘적발’보다 ‘사고예방’을 위한 단속 상위지점 공개 등으로 단속 건수가 감소한 것으로 보고 있다.

과속단속 상위 10개 지점

인천경찰청에서 운영하는 371대의 과속단속카메라 중 인천시내에서 가장 많이 단속된 지점은 연수구 아암대로 S-OIL 주유소 앞(16,519건)이었으며, 중구 영종해안남로 남측방조제 구간(12,392건)이 그 뒤를 이었다.

지역별로는 특히 영종도가 상위 10개소 중 4개소로 가장 많아서 영종도를 방문하는 경우 과속에 주의가 필요하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시민들께서 안전운전을 하실 수 있도록‘19년에도 단속 상위 지점을 공개할 예정이며, 지자체와 협의하여 인천시내 일반도로에도 구간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라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는 단속 방안을 계속 고민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부호 기자  thenews0854@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언론사

노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