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HE NEWS경인 문화.관광 경기도
경기도문화의전당, 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 개최경기도에서 만나는 대한민국 교향악의 미래, 8월 23일부터 9월 7일까지 경기도 곳곳에서 개최
  • 김정미 교육전문기자
  • 승인 2019.08.20 14:31
  • 댓글 0

[더뉴스=김정미 교육전문기자]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꿈의 클래식 무대,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이 오는 8월 23일부터 9월 7일까지 경기도 곳곳에서 개최된다.

경기도문화의전당(사장 이우종)과 경기도음악협회(회장 오현규)의 공동주최로 지난 5월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국 28개팀, 1,500여명의 청소년 오케스트라들이 김포, 부천, 성남, 구리, 수원, 오산, 안산 등 경기도 7개 지역에서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제4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청소년교향악 축전>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는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고자 전년과 비교, 오케스트라 8팀을 확대 선발하고 2개 지역을 추가하여 연주자와 관객 모두에게 음악을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경기도문화의전당 이우종 사장은“<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은 악기를 배우는 청소년들이 전문 연주자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당은 공공문화예술기관으로서 클래식 인재를 양성하는데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할 계획이다. 미래의 클래식 스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무대에 많은 성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전석 무료로 개방되는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은 1인 4매 한정으로 전화 또는 e-mail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김정미 교육전문기자  thenews7490@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경기도#청소년#교향악

기사제휴 언론사

김정미 교육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