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강 경기도 제2대 평화부지사 12일 취임

“소통과 협치 강화하고 ‘인권 경기’ 위해 노력할 것”

  • Editor. 김재봉 선임기자
  • 입력 2020.05.12 18:48
  • 수정 2020.05.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재봉 선임기자] 이재강 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비전위원장이 12일 경기도 평화부지사에 취임하고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경기도(지사 이재명) 제2대 평화부지사로 이재강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전 비전위원장이 12일 취임하고 공식 일정에 들어갔다. <사진 경기도>
경기도(지사 이재명) 제2대 평화부지사로 이재강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전 비전위원장이 12일 취임하고 공식 일정에 들어갔다. <사진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경기도의 평화정책과 소통, 인권 및 정무 분야를 총괄하는 자리로 이 신임 부지사는 이화영 전 평화부지사에 이어 경기도의 두 번째 평화부지사가 됐다.

이 신임 평화부지사는 이날 오전 8시 30분 현충탑을 참배한 후 9시 50분 경기도지사 집무실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부지사로 공식 임명됐다.

이 부지사는 “소용돌이치는 국제관계 속 대 변혁기에 평화부지사라는 중책을 맡아 감사의 마음과 더불어 무거운 책임감으로 자리에 서게 됐다”며 “이재명 지사의 도정 방향에 맞춰 평화를 위한 한 걸음을 더 내딛겠다는 심정으로 직무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경기도의 주인인 도민과, 도의회, 국회 및 중앙정부 등과의 소통과 협치를 더욱 강화하고, 공정하고 차별 없는 인권 경기의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재강 경기도평화부지사 취임식 <사진 경기도>
이재강 경기도평화부지사 취임식 <사진 경기도>

한편 이 신임 부지사는 경북 의성 출신으로 부산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런던정경대 대학원에서 ‘한반도 통일과 정치문제’를 주제로 정치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이어 영국에서 재영한인총연합회 부회장을 맡았으며,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상근감사위원과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비전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