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행정부
국방부-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국방안전을 위해 힘을 모은다!‘국방 안전관리체계 발전및 안전보건 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더뉴스=김광현 기자] 국방부(차관 박재민)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 이하 ‘공단’)은 10일 국방부에서 ‘국방 안전관리체계 발전및 안전보건 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민국 국방부

이번 협약은 국방부 안전정책팀 신설(2020.4.28.) 및 국방안전관리 혁신 계획에 따라, 기존 업무협약의 협력 범위와 실천과제를 전군 차원으로 확대․다변화하여 국방안전관리 역량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는 데 양 기관이 뜻을 같이해 마련됐다.

국방부는 협약 체결에 따라 향후 3년간 △국방안전관리체계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 △부대 안전관리시스템 정착을 위해 공단과 협업하며, 공단은 기존 협력을 강화하여 △군 안전사고 조사, △군 안전보건교육, △안전보건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특히, 군 안전사고 조사의 전문성과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주요 안전사고 조사에 공단의 전문인력이 참여하는 체계를 마련하기로 했으며, 부대 안전담당관 전문성 제고, 안전관리 정보시스템 구축 등 국방안전관리 제도 및 정책의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기술자문 과제를 선정하여 관련 전문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기로 했다.

박재민 국방부차관은 “고위험의 훈련과 작업을 수행하는 국방분야에 공단이 안전 길잡이가 되어 주길 기대하며, 양 기관이 함께 협력한다면 미래 사회의 주역인 우리 장병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우리 사회를 더 안전한 사회로 만들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약 체결의 의미를 설명했다.

또한, 박두용 이사장은 “공단은 국민들에게 차별 없는 안전보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 보건에 관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산업인력인 군 장병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광현 기자  thenews7490@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국방부#안전#안전보건공단#육군#해군#공군

기사제휴 언론사

김광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