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혹서기 코로나19에 취약한 지역사회 독거노인을 위해 방역마스크 지원

재사용 가능, 숨쉬기 편한 여름용 마스크로 지역소상공인과 여성기업을 통해 구매하여

  • Editor. 김정미 기자
  • 입력 2020.08.18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정미 기자]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남기찬)가 경제적 어려움과 혹서기 건강관리에 취약한 지역사회 독거노인을 위해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1,000장을 (사)독거노인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스크 전달식 <사진 부산항만공사>
마스크 전달식 <사진 부산항만공사>

이번 지원사업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지역사회 감염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부산항만공사가 감염병에 노출되기 쉽고 건강관리에 취약한 지역사회 독거노인을 돕고자 추진한 것이다.

또한, 마스크는 재사용이 가능하고 숨쉬기도 편한 여름용 마스크로 지역소상공인과 여성기업을 통해 구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했다.

그간 부산항만공사는 코로나19 감염 시 고위험군에 속하는 지역사회 독거노인을 위해 방역용품 등을 지원해 왔으며, 이번 마스크 지원 사업은 지난 4월 부산지역 독거노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사)독거노인복지재단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인연으로 추진됐다.

남기찬 사장은 “코로나19는 함께 이겨내야 할 위기인 만큼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