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보급 확대 조기 착수

특장차와 승용차 교통수단 구분 통해 장애인 이동편의 향상

  • Editor. 김정미 취재팀장
  • 입력 2020.09.03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정미 취재팀장] 춘천시는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보급 확대 사업을 조기에 착수한다. 시는 최근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보급 확대를 위해 사업비 2억5천만원을 추가 확보했다고 밝혔다.

춘천시청사 <사진 춘천시청>
춘천시청사 <사진 춘천시청>

시에 따르면 춘천시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은 17대로 이용대상 150명 당 1대인 법정대수 25대에 비해 8대가 부족하다.

이에 당초 시는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을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신차 18대를 구입하여 8대는 이용자 증가에 따른 법정 대수를 충족하고 10대는 노후차량 교체할 예정이었다.

그렇지만 보행상 장애로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장애인과 노인 등이 급증함에 따라 교통약자 이동 편의 서비스의 질을 조속히 개선 시키고자 올해 11대를 구입해 사업을 조기에 착수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 7월 이미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4대를 구입했으며, 오는 10월 7대를 구입하여 운행할 계획이다.

예정대로 사업이 추진되면 시는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법정대수를 올해 충족하게 되며 노후차량은 3대 교체된다.

시 관계자는 ‘특별교통수단 보급 확대로 교통약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하여 사회활동이 크게 증진될 것’이라며 ‘특별교통수단 배차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서비스 만족도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