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HE NEWS경인 행정 경기도
‘똑!똑!똑! 공정무역이 왔습니다’ 경기도, ‘공정무역의 날’ 행사 개최공정무역도시 인증 기념식, 경기도 공정무역 제품 홍보, 공정무역 쇼룸 등

[더뉴스=유재철 기자]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광명시가 세계 빈곤퇴치의 날(10월 17일)을 맞아 17일 오후 2시부터 광명극장과 광명평생학습관에서 공정무역을 알리고 관련 제품을 소개하기 위한 ‘똑!똑!똑! 공정무역’ 행사를 연다.

공정무역행사 포스터 <사진 경기도청>

‘공정무역의 날’은 국가 간에 동등한 위치에서 이루어지는 무역인 공정무역을 널리 알리고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벌이는 날이다.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로 지정돼 있지만 도는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세계 빈곤퇴치의 날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박승원 광명시장, 원미정 경기도의회 의원, 공정무역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하는 이 날 행사에는 광명시를 공정무역도시로 인증하는 기념식과 경기도 공정무역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 공정무역 토크콘서트 등이 마련돼 있다.

이어 일상생활 속 공정무역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기 위해 브이로그(VLOG) 방식으로 만들어진 공정무역 쇼룸을 시청자들에게 선보인다.

공정무여행사 웹자보 <사진 경기도청>

행사는 광명시 공식 유튜브 채널 ‘광명시 광명씨’(http://youtu.be/0LhAYsW0cZY)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돼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서남권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지속적인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고용·판매가 위축되는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지역 농민과 노동자들이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이번 공정무역 행사가 서로를 돌보며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다시금 일깨우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재철 기자  cca-mi2@hanmail.net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경기도#광명시#공정무역#행사#빈곤퇴치#기념식

기사제휴 언론사

유재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