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HE NEWS경인 의회 경기도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평택항 일원 현장 방문경기도가 세계 무역에서 큰 비중 차지하려면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역할 중요

[더뉴스=김정미 취재팀장]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는 도정에 대한 현안을 파악하기 위해 15일 평택항 일원 현장 시찰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획재정위원들은 평택항 마린센터를 방문하여 양진철 경기경제자유구역청장에게 포승지구, 현덕지구 등 중대한 과업을 시행 중인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의 현황 브리핑을 받았다.

경기기획재정위원회 평택항 일원 현장 방문 <사진 경기도의회>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 추진 중인 포승지구는 자동차부품, 전자·전기 등과 연계해 미래 자동차 클러스터를 조성 할 계획이며, 현덕지구는 유통과 상업, 주거 등 기반시설 확충 할 예정이다.

심규순 위원장(더민주, 안양4))은‘앞으로도 경기도가 대 중국 무역 등 세계 무역에서도 지속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려면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의 역할을 매우 크다’라며,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에는 노을 전망대를 방문하여 평택항 현황과 매립지 분쟁 등에 대해 이종호 평택시 부시장과 관계 공무원에게 현황 보고를 받았다.

김재균 의원(더민주, 평택2)은‘평택항은 평택시민의 어업터전을 국가물류산업 발전을 위해 내어준 평택시민의 희생과 결단으로 만들어진 것이다’라며 ‘경기도의원으로서 매립지 분쟁방안이 잘 해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기획재정위원회는 도정전반에 대한 폭넓은 현장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김정미 취재팀장  thenews7490@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경기도의회#평택항#현장시찰#경기경제자유구역청#세계무역

기사제휴 언론사

김정미 취재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